본문 바로가기
Review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으로 해결하자

by MakeMoney 2017. 11. 11.
반응형


Start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방법은 너무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꼭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하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재직증명서은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기업, 회사에 요청하면 받을 수 있지만 회사에서 발급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



Guide-01

우선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는 곳은 바로 국민연금공단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해주세요.



Guide-02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주 많은 메뉴들이 보입니다.

처음 들어온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걸 찾기가 힘들 것 같아요.

저희는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아 하니 개인 민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Guide-03

항상 그래왔듯이...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네요. 보안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지만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자 ~ 그럼 차분히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개인 민원 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Guide-04

해당 페이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가 보이시나요?

보이신다면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Guide-05

여기서부터는 필수 준비물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단계입니다.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주세요.

당연히 공인인증서 로그인에서는 본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불러오면 됩니다.



Guide-06

정상적인 로그인을 거쳤다면 이제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와 동의를 받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그냥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Complete

WoW!! 여태동안 제가 근무했던 회사의 재직기간과 회사명들이 나오네요..

저도 참 여러군데 옮겨 다녔네요..ㅎㅎ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회사의 재직증명서를 체크하고 프린터발급, 팩스발급을 선택하여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면 됩니다.

발급까지 받는 과정 진짜 간단하지 않나요? 저는 5분도 안걸린거 같네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새로운 회사를 입사할 때 나의 이력서는 다 쓰시 잖아요.

이력서를 쓸 때 이전 회사 재직 기간이 엄청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면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이력서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