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및 사용법

by MakeMoney 2017.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사용방법과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2017-12-05 디스코드 정식사이트에서 다운받자 포스팅을 통해서 디스코드 다운로드부터 회원가입까지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만약 아직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이라면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부터 서버 설정까지에 단계를 하나하나 설명해보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우선 디스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디스코드에 완전 기본 단계이지요.

이메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왼쪽 하단에 있는 사용자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황색 배경의 인증되지 않은 계정이라는 문구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확인 이메일 다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가입 시 입력했던 메일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메일로 가보면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해 있을 겁니다. 

저는 네이버 메일로 했는데 메일이 오지 않아서 구글 메일로 해보니깐 바로 오네요.


Verify Email 버튼을 누르면 인증 화면으로 접속이 되고 여기서 로봇이 아닙니다만 체크해주면 인증 완료!

다시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보면 상단에 있었던 인증되지 않은 계정이라는 문구가 사라져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인증 단계였습니다. 2단계 인증은 하실 분들은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저는 1단계만 사용합니다.)


인증을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부터 서버를 만들고 초대하기와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버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왼쪽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만들기, 참가 두 가지 선택 조건이 나옵니다.

우선 만들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서버를 만들어보세요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서버이름을 입력하고 서버위치는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그냥 US West로 선택하겠습니다. 선택 완료 되었다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



서버를 만들기 전에 + 버튼 위치에 제가 생성한 T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링크를 생성해야 하는데요,



서버이름(Test)을 클릭하면 사람 초대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사람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구요, 

이 링크를 초대할 사람들에게 복붙하여 전달하면 내가 만든 서버로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참가하기는 서버만들기를 했을 때 잠깐 나왔는데요,

서버 만들기 할 때 + 버튼을 클릭하면 나왔던 팝업 창에서 서버 참가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친구에게 받은 링크를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디스코드 인증부터 사용방법까지 아셨죠? 이제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즐거운 게임 즐기시구요, 저는 그럼 이만..

반응형